김종천 대전시의장, 업무방해 혐의로 입건
김종천 대전시의장, 업무방해 혐의로 입건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5.13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티즌 선수선발에 개입 의혹
대전시의회 김종천 시의장.
대전시의회 김종천 시의장.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지방경찰청은 13일 대전시의회 김종천 의장(서구5, 더불어민주당)을 대전시티즌 선수선발에 외압 행사 의혹과 관련해 업무방해혐의로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대전시티즌 부정 선수선발 의혹을 수사 중 김 의장이 연루된 정황을 포착하고 입건하게 됐다며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김 의장에게 출석을 요구한 상태라고 전했다.

김 의장은 지난해 12월 공개테스트를 거쳐 선발된 대전시티즌 선수 최종후보 20명 가운데 고종수 감독에게 특정 선수 2명을 추천해 선수선발위원회 업무를 방해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앞서 선수선발 부정 의혹이 불거지면서 김 의장의 측근을 불러 조사한 바 있으며 현재 대전시티즌의 선수선발은 중단된 상태다.

이번 입건으로 경찰은 김 의장이 시민구단인 대전시티즌 지원예산 편성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치에 있다는 점에 비춰 김 의장의 추천이 압력으로 작용했을 수 있다고 보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경찰관계자는 “김 의장과 출석일을 두고 조율 중에 있다”며 “출석일이 정해지면 엄정한 수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 의장은 “주변에서 잘하는 선수가 있다고 해서 2명을 추천했을 뿐이며 대가성은 없었다”라며 “경찰조사를 통해 해명하겠다”라고 의혹을 부인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1월22일 대전시티즌 신인선수 부정선발 의혹 등에 대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