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운영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운영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5.1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 대단위 아파트 대상 매월 4회 이상 정기 운영
지난해 대전동구가 천동 12단지에서 운영한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모습.
지난해 9월 대전동구가 천동 12단지에서 운영한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 동구는 오는 10월까지 대단위 아파트 단지에 방문해 맞춤일자리를 알선하는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구는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를 통해 구청 방문이 어려운 구직자들을 위해 전문 직업상담사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구직 신청을 돕고 상담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는 650세대 이상 대단위 아파트를 대상으로 매월 4회 이상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구직자와 함께 기업을 찾아가 일자리를 연결해주는 동행면접 서비스도 제공한다.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세부 일정은 동구일자리지원센터 블로그인 ‘익사이팅 동구’ 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고 상담을 원하는 구직자는 신분증 지참해 현장으로 방문하면 된다.

김형남 경제과장은 “기업과 구직자를 직접 찾아가 만나서 보고 듣는 가운데 그들의 상황을 파악하고 구직자와 일자리를 적절하게 연결코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블로그를 활용해 구직자들과 온라인 1대1 상담, 취업정보제공 등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