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문화 진흥사업과 은퇴공무원 간 시너지 도모
효문화 진흥사업과 은퇴공무원 간 시너지 도모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5.15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효문화진흥원, 공무원연금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효문화진흥원이 15일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효문화진흥원이 15일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한국효문화진흥원은 15일 진흥원 2층 회의실에서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효문화 진흥과 은퇴공무원 인프라 구축의 연계 관련한 제반사항 협조 ▲은퇴공무원 사회공헌활동 지원을 위한 효문화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정보 공유 ▲효문화 확산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의 개발 및 홍보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연금공단 이준 지부장은 “이번 효문화진흥원과의 업무협약으로 전통문화인 ‘효’를 통해 새로운 형태로 은퇴공무원의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됐다”며 “이와 연계된 다양한 캠페인 전개로 효실천 생활화와 은퇴공무원 인프라의 성공적 구축을 이룰 수 있는 큰 계기가 마련됐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진흥원 장시성 원장은 “은퇴공무원의 종합 복지서비스를 담당하는 연금공단 대전지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들에게 효문화의 중요성과 아름다움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