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과 함께하는 과학 꿈나무들의 축제!
노벨과 함께하는 과학 꿈나무들의 축제!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5.16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 제2회 노벨과학 페스티벌 개최
설동호 대전교육감이 1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노벨 과학 페스티벌 개회사를 하고 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1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노벨 과학 페스티벌 개회사를 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1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 등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노벨과 함께하는 과학 꿈나무들의 축제!’라는 주제로 제2회 노벨과학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벨과학 페스티벌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탐구 주제를 중심으로 노벨과학자와 연계한 다양한 과학실험과 산출물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노벨과학 축제’로 이번 페스티벌은 그동안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주최한 꿈돌이사이언스페스티벌과 통합해 시교육청과 교육과학연구원이 공동 주최했다.

페스티벌에는 ▲노벨과학 체험부스 ▲노벨과학 영화 상영 및 퀴즈 ▲미래의 노벨과학상 수상 체험 ▲이그노벨 경연 부스과 외부 기관 협조 부스인 발명 창의교실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였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이그노벨 경연 부스는 '다시 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 되는' 기발한 연구에 대해 주는 상인 이그노벨상처럼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겨루는 코너로 이를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고정 관념이나 일상적인 사고에서 탈피해 발상의 전환을 이끌고 어려운 문제해결을 위한 용기와 도전정신을 함양키 위해 마련됐다.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노벨과학 페스티벌의 다양한 체험행사를 통해 노벨상 도전 의지를 고무시켜 미래에는 대전 학생들이 노벨 과학상의 주인공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