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진근 “지역균형발전 위한 재원 확보해야”
남진근 “지역균형발전 위한 재원 확보해야”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8.10.04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 경쟁력 강화위한 재원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남진근 시의원이 4일 지역균형 발전을 위한 재원마련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남진근 대전 시의원이 4일 지역균형 발전 재원마련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전시의회 남진근 시의원(동구1, 더불어민주당)은 4일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원도심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균형발전 재원 마련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동구 임근창 부구청장, 중구 김동선 부구청장, 대덕구 이규원 자치행정국장 등은 대전지역 간 불균형 발전에 따른 자치구의 상황과 애로점을 설명하고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대전시가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시측에서 참석한 신상열 자치행정국장, 성기문 도시재생본부장, 정무호 도시주택국장, 김진기 예산담당관 등은 시의 정책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등 열띤 토론을 벌였다.

남 의원은 “지난 20년 이상 대전 서·유성 지역은 신도시개발에 힘을 쏟은 반면 대전 동구 및 원도심 지역은 상대적으로 소외돼 지속적으로 주거환경이 악화됐다”며 “그 결과로 동서지역 간 격차가 점점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남 의원은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시작과 때를 맞춰 대전시도 동구, 중구, 대덕구의 주거환경과 도시인프라 확충을 위해 지역균형발전 재원을 조속히 마련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시의원으로서 지속적으로 추진토록 독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