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우수 ICT 활용 교수법 몽골에 전파
대전교육청, 우수 ICT 활용 교수법 몽골에 전파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6.11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골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 실시
몽골교원들이 11일 대전교육청의 교육정보화 연수를 받기 위해 한국을 방문해 인천국제공항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몽골교원들이 11일 대전시교육청의 교육정보화 연수를 받기 위해 한국을 방문해 인천국제공항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1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몽골 교육문화과학스포츠부 관계자 및 교원 25명을 초청해 대전교육연수원과 대전교육정보원 등에서 몽골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한-몽골간 국제교류협력을 통한 우호증대 및 국가 간 교육정보화 격차 완화를 위해 지난 2002년도부터 시작돼 올해로 18번째를 실시하는 연수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ICT 활용 스마트교육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 다양한 SW교육과 메이커교육 위주의 체험·실습형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그 외 우수 ICT 기관 방문과 대전학생해양수련원의 해양체험, 백제문화단지 견학, 프로야구 관람, 시립연정국악원 전통음악공연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몽골교원들의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몽골의 스마트교육 발전뿐만 아니라 양국의 우호와 신뢰가 더욱 돈독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