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일회용 컵 줄이기’ 함께 해요
대전 서구, ‘일회용 컵 줄이기’ 함께 해요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6.17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종태, 공공부문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강조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이 17일 1층 구청 로비에서 서구의원, 건강카페 이용고객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회용 컵 줄이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장종태 대전 서구청장이 17일 1층 구청 로비에서 서구의원, 건강카페 이용고객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일회용 컵 줄이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 서구는 17일 건강카페 서구청점 수탁 운영단체인 대전지체장애인협회서구지회와 공동주관으로 ‘일회용 컵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1층 구청 로비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장종태 청장을 비롯해 서구의원, 건강카페 이용고객 8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건강카페에서는 이용 고객에게 일회용 컵 대신 수익금으로 마련한 ‘행복동행’ 브랜드 슬로건이 새겨진 보온, 보냉 텀블러를 제공하며 일회용품 줄이기 동참을 적극적으로 독려하고 특히 ‘나부터, 우리부터 환경을 지켜야 함’의 의미와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장종태 청장은 “일회용 컵 대신 개인 컵을 사용하는 것이 다소 불편할 수 있겠으나 이러한 작은 습관과 불편함이 오늘과 내일의 환경을 지킬 수 있는 출발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러한 공공부문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노력에 서구가 중심이 돼 전국으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