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한눈에 보는 폭염 안전 매뉴얼’ 배부
대전교육청, ‘한눈에 보는 폭염 안전 매뉴얼’ 배부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6.25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폭염 대비 안전한 대전교육 만들기 본격 가동
대전교육청 전경.
대전교육청 전경.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교육청은 올해 폭염 일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온열환자 발생 예방 및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키 위한 여름철 폭염대응 종합 대책을 수립하고 ‘한눈에 보는 폭염안전 매뉴얼’을 제작해 일선 학교에 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폭염 안전 매뉴얼에는 ▲폭염의 정의 ▲폭염 발생 단계별 조치사항 ▲응급상황 행동 요령 ▲학생 행동 요령 ▲에어컨 사용 포인트 ▲여름철 교육재산(냉난방기)화재 예방 ▲폭염관련 연락처 및 담당내용 등 유용한 정보가 수록돼 있다.

이번에 발간한 ‘한눈에 보는 폭염 안전 매뉴얼’은 휴대가 간편한 소책자로 제작됐으며 폭염 대비 각급 학교 교직원 및 학생 안전교육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시교육청은 폭염 대비 교육청 및 학교간 비상연락체제 구축과 학교별로 자체 수립된 폭염대응 대책을 숙지해 학생 및 교직원이 건강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했으며 기상청과 연계해 각급학교 관리자가 폭염 특보 등 문자서비스를 곧바로 받을 수 있도록 안내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송옥 교육정책과장은 “올여름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강화하고 폭염 관련 기관 등과 폭염 정보를 공유해 관리대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