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서구, '힐링 Book 페스티벌' 열어
대전시 서구, '힐링 Book 페스티벌' 열어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8.10.08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 및 도서교환전 등 통해 독서 관심도 높여
대전 서구청에서 지난 6일 열린 '서구 힐링 북 페스티벌' 행사 개최 모습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6일 서구청에서 가족 중심의 참여형 책 축제인 ’2018 서구 힐링 북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서구 책으로 힐링하다’라는 주제로 당초 가로수길이 아름다운 보라매공원에서 개최 할 예정이었으나 태풍으로 인해 서구청사로 장소를 옮겨 5개 마당 40여 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먼저 ▲공연 마당은 팝페라 듀오 콘서트, 힐링 매직쇼, 가족 뮤지컬, 인형극을 ▲독서 체험마당에는 영어 동화책 놀이, 도서 가방 만들기, 미디어 북 체험 등 30여 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책사랑 마당에는 도서교환전, 어린이 독서사랑 백일장을 ▲힐링 독서마당은 해먹, 에어베드, 텐트를 설치해 편안한 독서 공간을 마련했디.

마지막으로 ▲전시마당에는 우수원화 작품을 전시해 참여 구민 모두에게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와 함께한 북 토크 ’마음을 이해하는 뇌과학자의 열두 발자국’ 강연은 참여자들과 책으로 소통하는 시간이 됐고 집에서 보지 않는 책을 가지고 와 다른 도서와 교환하는 도서교환전은 사장된 도서를 재활용시키고 나눔도 실천하는 따뜻한 행사가 됐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하고 가족 단위 참여자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 서구의 대표적 책 축제로 자리매김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가족이 함께 참여한 구민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체험프로그램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북 토크 등 책에 관심이 생긴 아이를 보면서 책 축제의 매력에 빠졌다”며 ″앞으로는 도서관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