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2년차, 다시 돌아온 ‘허태정 리스크’
취임 2년차, 다시 돌아온 ‘허태정 리스크’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7.05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직원까지도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 논란
'시청 수유실 불법미용시술 사건' 상기시켜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박희조 수석대변인.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박희조 수석대변인.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이 취임 2년차를 맞아 시청 직원들에게 돌린 음료수가 선거법 위반 논란에 직면해 곤혹을 치루고 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박희조 대변인은 4일 성명을 내고 “지난 1년 내내 잊을만하면 등장했던 ‘허태정 리스크’가 집권 2년차 첫날에 도돌이표로 다시 시작된 것”이라며 “다른 사람도 아닌 대전시정을 책임지고 있는 허 시장 본인이 선거법 위반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며 비판을 가했다.

박 대변인은 이번 사건은 다수의 선량한 공무원을 선거법을 위반한 범법자 또는 선의의 피해자로 전락시킬 수 있는 점을 들어 공명정대하고 성역 없는 조사를 통해 억울한 공직자와 선거법 위반자를 철저히 가려내 줄 것을 촉구했다.

또한 박 대변인은 “허 시장이 일회성 생색내기를 하려고 시민의 소중한 혈세를 동원했다면 선거법 위반과는 별도로 예산 관련 법령을 어겨 집행된 것일 수도 있다”며 “추후 정확한 조사와 함께 관계 당국의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박 대변인은 지난달에 전국적인 이슈가 됐던 대전시 공무원이 업무시간에 청사 수유실에서 불법 미용시술을 받는 사건을 들며 “허 시장이 ‘시민 눈높이에 맞지 않은 공직 관행 근절’ 운운하며 공직사회 기강 잡기에 나섰지만 정작 자신이 연루된 이번 불법 의혹 사건에 대해서는 어떤 기준을 적용할지 지켜볼 것”이라고 허 시장을 향해 비수를 꽂았다.

아울러 박 대변인은 “지금은 허 시장이 누구를 나무랄 게 아니라 대전시정의 최대 걸림돌인 ‘허태정 리스크’를 줄이는데 노력하는 최소한의 모습을 시민에게 보여줄 때”라고 일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