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원 명판 은닉’ 한국당 당직자 소행으로 밝혀져
'현충원 명판 은닉’ 한국당 당직자 소행으로 밝혀져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7.08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추모 화환은 국가와 국민 상징해”
더불어민주당 로고.
더불어민주당 로고.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지난 3월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의혹을 제기한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의 대전현충원 추모화환 명판 은닉 의혹 사건’이 사실인 것으로 드러났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제4회 서해수호의 날이었던 지난 3월22일 현충원 내에서 한국당 황교안 당대표 의전 중 벌어진 이른바 ‘대통령‧국무총리 추모 화환 명판 은닉 사건’에 대해 한국당 대전시당 당직자를 ‘공용물건 손상’ 혐의 등으로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다.

이에 민주당 대전시당은 “당 대표를 향한 엇나간 과잉 의전으로 빚어진 이번 사건에 대해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기보다는 대통령 참석 여부만 따지면서 ‘물타기’ 했다”며 “한국당의 뻔뻔한 작태가 만천하에 드러난 것”이라고 비판을 가했다.

이어 시당은 “사건 당시 현충원 관계자들로부터 이미 한국당 대전시당의 당직자가 범행 대상으로 지목됐지만 사실을 부인하기에 바빴다”며 “이에 부득이하게 지난 4월2일 수사기관에 법적인 판단을 의뢰했고 그 결과 한국당 대전시당 당직자의 소행임이 드러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시당은 수사기관의 조사가 많이 지연된 점을 아쉬워하면서 “‘대통령 화환 명판이 뭐 그리 대수냐’는 식의 한국당의 대응은 치졸하다”며 “추모 화환은 국가와 국민을 상징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훼손하고 은닉한 것은 국가와 국민을 우롱한 처사이자 국격을 훼손한 몰지각한 망동”이라고 몰아부쳤다.

아울러 시당은 “한국당 대전시당은 더 이상 사실을 호도하지 말고 잘못을 인정하고 책임자를 처벌해야 할 것”이라며 “또다시 사실을 축소·은폐하며 호도하려는 작태를 보인다면 국민에게 영원히 용서받지 못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