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탄진굴다리에 셉테드 도입, 안전보행로 조성공사 착공
신탄진굴다리에 셉테드 도입, 안전보행로 조성공사 착공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7.08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사업비 3억원 투입해 CCTV, 반사경, 경관조명 등 설치
대전 신탄진 굴다리 조성되는 셉테드 기법 안전보행로 '빛다리 밤'.
대전 신탄진굴다리에 조성되는 셉테드 기법 안전보행로 '빛다리 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는 대덕구 석봉동 신탄진네거리 굴다리에 셉테드(CPTED·범죄예방 환경설계)기법을 도입해 시민안전보행로 조성사업에 착공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시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추진되는 이 사업은 신탄진네거리에서 석봉네거리 방향 신탄진 굴다리 양측 126m 구간에 총 3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사업이다.

시는 올해 연말까지 이곳에 보행로 내부 안심시설인 CCTV, 안심벨, 반사경, 고보조명 등을 설치하고 출입구 양측에 경관조명을 설치할 예정이다.

특히 이 사업은 지난해 공공서비스디자인 공모전 대상작 ‘안심 빛 나루’를 설계에 반영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시민이 제안해 예산을 수립하고, 시민이 공모한 아이디어를 셉테드 사업에 반영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시는 출입구 4곳의 디자인 ‘안심 빛 나루’는 신탄진 지명의 유래를 기원으로 과거 나루터의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사용자에게 신탄진만이 가질 수 있는 개성적인 디자인과 심리적이고 실체적인 안정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송인록 도시경관과장은 “민선7기 공약사항인 안전한 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셉테드 사업이 대전 전역으로 확산되면 야간에도 안심하고 다닐 수 있어 지역경제도 활성화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낸 뒤 “앞으로도 지역 특성을 고려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대전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