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세종사무소 개소
대전시, 세종사무소 개소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7.12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부처와 연계강화 기대
왼쪽부터 민동희 중앙협력본부장, 이강진 세종시 정무부시장, 박영순 대전시 정무부시장, 김주이 대전시 기획조정실장.
왼쪽부터 민동희 중앙협력본부장, 이강진 세종시 정무부시장, 박영순 대전시 정무부시장, 김주이 대전시 기획조정실장.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가 12일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에서 ‘대전시 세종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중앙협력본부 세종사무소는 서울사무소에 이은 또 하나의 대외협력 전진기지로 정부세종청사 중앙부처 상시 협력체계 구축 및 동향파악, 국비확보와 관련된 시의 각부서와 연계한 활동을 지원하고 중앙부처 공무원과의 유대강화를 통한 시정현안 홍보 등 대외창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세종사무소에는 접견실과 재정협력관실, 그리고 세종시 출장 직원의 업무지원을 위한 스마트워크공간 등이 마련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영순 대전시 정무부시장과 이강진 세종시 정무부시장, 김주이 대전시 기획조정실장, 임재진 정책기획관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박 정무부시장은 “기존 서울사무소를 중앙협력본부로 격상시키고, 세종사무소 신설을 통해 대외업무능력을 크게 강화시킬 것”이라며 “세종시 소재 중앙부처와의 소통강화를 통해 시의 국비확보를 위한 최접점의 지원부서로서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