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안산도서관, 하반기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대전 대덕구 안산도서관, 하반기 문화학교 수강생 모집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9.07.18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청소년, 성인대상 6개 강좌 오는 25일부터 신청 접수
생활풍수인테리어, 영화 속 인문학여행, 어린이인형극 등 풍성
올 상반기 문화학교 프로그램 ‘청소년 독서지도’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 상반기 문화학교 프로그램 ‘청소년 독서지도’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김창견 기자 = 대전 대덕구 안산도서관이 지역민들의 문화가 있는 삶을 위해 오는 25일부터 하반기 문화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8월부터 개강하는 하반기 문화학교 프로그램은 모두 6개 강좌로 8월28일 ‘인형극’을 시작으로 ‘청소년 독서지도’, ‘생활풍수인테리어’, ‘영화 속 인문학여행’, ‘꽃피는 시’ , ‘좋은 글과 함께하는 캘리그라피’를 개강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인형극 ‘보라색 도깨비 포동이’는 오는 8월22일부터 11월 27일까지 수요일 오전 10시30분부터 월1회 공연한다. 돋을볕 인형극단(대표 소귀례)에서 자체 제작한 교육인형극으로 다문화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버리고 서로 존중하자는 내용을 담았다.

성인 대상 ‘생활풍수인테리어’ 교실은 9월3일부터 10월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풍수의 정의와 실생활에서 풍수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영화 속 인문학여행’은 9월5일부터 10월31일까지 영화와 관련 도서를 접하며 삶의 의미와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시간을 제공한다.

‘꽃피는 시’ 강좌는 9월6일부터 10월25일까지 시 쓰기와 합평을 통해 시 창작의 자신감을 가지도록 도와줄 것이다.

‘좋은 글과 함께하는 캘리그라피’ 강좌는 10월17일부터 11월28일까지 디지털 시대 약해진 손 글쓰기 쓰기의 매력을 새롭게 조명하고 예쁘고 매력적인 글씨 쓰는 법을 알려준다.

청소년을 위한 자유학기제 연계프로그램인 ‘청소년 독서지도’ 교실은 11월 한달간 4회에 걸쳐 중리중학교에서 진행된다.

오민영 안산도서관장은 “문화학교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서 지역민들이 문화가 있는 삶을 지원하고 건전한 여가생활과 정서적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문화학교에 대한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안산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