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멈추지만, 그대들은 가라’ 고(故) 노회찬 1주기 추모제
‘나는 멈추지만, 그대들은 가라’ 고(故) 노회찬 1주기 추모제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9.07.20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후 4시 중구문화원에서 개최

[대전=뉴스봄] 김창견 기자 = 고(故) 노회찬 의원 1주기 대전추모문화제가 21일 대전 중구문화원에서 개최된다.

19일 고(故) 노회찬 의원 1주기 대전추모문화제준비위원회는 이날 오후 4시 중구문화원에서 ‘나는 멈추지만, 그대들은 가라’라는 제목의 추모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추모문화제준비위원회는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 문성호 대전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공동대표, 원용철 벧엘의 집 목사, 이대식 민주노총대전본부장, 최명진 대전장애인차별철폐연대 공동대표 등이 함께 제안해 대전시민의 참여로 구성됐다.

이날 문화제에서는 노 의원의 생전 영상과 함께 추모연주, 추모시, 추모 연극, 합창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고인의 활동을 돌아볼 수 있는 사진전도 마련된다.

문화제를 함께 준비한 김윤기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은 “노회찬 의원이 걸어오신 길은 보다 평등한 세상으로 가는 길, 보다 평화로운 세상으로 가는 길”이라며 “대전 추모문화제는 의원님을 기리고 의원님의 마지막 당부대로 그 길을 당당하게 이어 걸어갈 사람들의 다짐하는 자리”라고 소개하며 많은 대전시민의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정의당은 앞선 1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노 의원의 추모기간으로 정하고 추모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 20일에는 마석 모란공원의 묘비제막식, 고려대 인촌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추모문화공연 ‘노회찬을 그리다’ 행사가 예정돼 있으며 지역별 추모행사도 이어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