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 무역갈등, 기업강화의 기회로...
한일 무역갈등, 기업강화의 기회로...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7.23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 시장, 지역기업 지원대책 수립 등 주문
허태정 대전시장.
허태정 대전시장.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허태정 대전시장은 22일 시청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비한 관내 기업보호와 경쟁력 향상을 위한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허 시장은 “한일 간 불공정한 무역전쟁이 벌어지고 있는데 이는 단순 경제 갈등이 아닌 경제전쟁의 성격을 띠고 있다”며 “이번 기회에 한국이 일본 의도에서 벗어나 경쟁력에서 앞설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허 시장은 “우선 일본의 반도체 관련 부품소재 규제가 대전시에 어떤 영향을 줄지 지역경제 변화, 피해 등 영향에 대해 검토하고 관련 기업을 어떻게 지원할지 대책을 마련하라”며 “이를 통해 경제구조 다변화와 경쟁력 향상을 이끌어내고 환경을 개선하자”고 당부했다.

또 허 시장은 지난주 혁신도시법 개정안이 국회 법안소위를 통과한 것에 대해 관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허 시장은 “이번 성과는 지역 청년에게 새로운 양질의 일자리에 대한 희망을 만들어 준 것이 무엇보다 큰 의미”라며 “특히 기존 대전에 있던 공공기관에도 소급적용 돼 앞으로 매년 900명에 이르는 일자리를 만든 것은 큰 성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허 시장은 “이번 성과에 이어 대전과 충남이 혁신도시에 지정되도록 하는 과제가 남아 있다”며 “더욱 노력해 좋은 결과가 나오도록 하자”고 독려했다.

한편 이날 허 시장은 도시철도 2호선 트램 건설을 위한 각 부서 협업체계 중요성을 강조했다.

허 시장은 “도시철도 2호선은 광역교통체계 개선, 도시재생 등으로 연계되는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며 “때문에 트램도시광역본부뿐 아니라 교통건설, 도시재생본부, 문화관광, 환경녹지 등 다른 부서가 다 함께 회의하며 협력관계를 유지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