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병원에서도 ‘대덕e로움’으로 결제해 주세요!
동네 병원에서도 ‘대덕e로움’으로 결제해 주세요!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7.24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대덕구, 대덕구의사회와 유통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박정현 대전 대덕구청장이 23일 구청서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를 위해 대덕구의사회 송재기 회장(왼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박정현 대전 대덕구청장이 23일 구청서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를 위해 대덕구의사회 송재기 회장(왼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 대덕구는 23일 구청서 지역화폐 대덕e로움 유통활성화를 위해 대덕구의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3개 병원장이 가입돼있는 대덕구의사회 소속 회원들은 협약체결에 따라 관내 대덕e로움을 구매해 사용하고 유통활성화를 위해 홍보하는 등 협력사업을 구와 함께 하게 된다.

송재기 회장은 “대덕e로움이 출시된 이후 병원에서 대덕e로움으로 결제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면서 “대덕e로움이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소속 회원들이 적극 구매하고 홍보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현 청장은 “대덕e로움이 출시 20일만에 27억원이 발행될 정도로 주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어 당초 발행 목표액 50억원이 조기에 소진될 것이 확실한 만큼 발행규모를 100억원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면서 “대덕e로움은 병원, 주유소, 편의점, 학원 등 어디서나 결제가 가능해 편리한 만큼 지역경제를 위해 더 많은 분들이 애용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일 공식출시 된 지역화폐 대덕e로움은 쓰면 쓸수록 지역경제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 지역화폐라는 의미로 전자카드 형태로 발행되고 상시 6%, 출시·명절 등 특판 시 10%의 할인을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