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연 대전시의원 "지방의원 선출, 마치 왕권세습 같아"
김소연 대전시의원 "지방의원 선출, 마치 왕권세습 같아"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8.10.1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지선 불법선거자금 요구 관련 기자회견 열어
"이번 사건이 미투운동처럼 번지지 않기를 바란다"
'불법선거자금 요구' SNS폭로로 논란이 되고있는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10일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SNS를 통해 ‘6.13 지방선거’ 불법자금 요구를 폭로해 파장을 불러일으킨 김소연 대전시의원이 10일 대전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김 의원은 먼저 “저의 글로 인해 대전 시민과 공직자분들, 그리고 선배, 동료의원님들께 큰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리게 돼 진심으로 송구스럽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김 의원은 불법자금 요구 폭로 이유에 대해 “현재 잘못된 선거판의 관행을 바로잡지 않으면 그 피해가 우리 시민들에게 고스란히 돌아갈 것이며 반복될 것이라는 위기감을 느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김 의원은 “마치 역린을 건드리는 일처럼 취급되는 선거판의 불법 관행에 대해 밝히는 일은 오직 저와 같은 청년 초선 의원만 할 수 있는 일”이며 “마땅히 자신이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지방의원을 선출하는 과정은 법과 절차를 지켜야 함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선거환경은 마치 어느 개인이 왕권을 세습하는 것처럼 후임자를 물색하고 낙점한 후 권력을 물려주는 일에 형식상 선거라는 절차를 밟는 것 같다”라고 비꼬았다.

특히 김 의원은 “지금까지 SNS를 통해 밝힌 내용은 모두 사실이며 이 사건과 관련해 대전선관위에서 참고인으로서 성실히 조사를 받았다”며 “앞으로 예상되는 검찰 조사 및 재판 절차에 충실히 협조해 사법당국의 판단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지역구인 박범계 의원(대전 서구을, 더불어민주당)과의 사전 논의여부와 방차석 대전서구의원과 피고발인 A씨의 관계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사전에 박 의원과 논의는 없었으며, 피고발인 A씨는 박 의원의 전 비서관이었다는 것조차 알지 못했다”며 부인했다.

아울러 김 의원은 “이번 일이 ‘미투 운동’처럼 번지지 않기를 바란다”며 “다시 본연의 자리로 돌아가 다가오는 행정사무감사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