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농업대생, 충남정보화 농업인전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논산농업대생, 충남정보화 농업인전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9.08.0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활용 마케팅사례 블로그 부문 배창영씨 최우수상
제12회 충남정보화농업인전진대회에서 IT활용사례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배창영 씨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논산=뉴스봄] 김창견 기자 = 충남 논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익희)는 지난 30일 예산군 덕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개최된 ‘제12회 충남정보화농업인전진대회’ IT활용사례 블로그 부문에서 배창영 씨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전했다.

이번 전진대회는 ‘정보 마케팅을 활용해 스마트농업 선도하자’라는 슬로건 아래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농업인의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시장 경쟁력을 향상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도내 정보화 농업인, 공무원, 도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경진대회 시상, 특강, 우수 사례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IT 활용 마케팅 청·장년 ▲정보화농업 사진 ▲창업농 런칭 ▲농장홍보 유튜브 ▲우수 시·군 등 5개 부문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17명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배 씨는 논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 중인 논산농업대학 e-비지니스 학과에 재학 중이며 블로그 등 SNS를 통해 끊임없이 소통하고 농산물 직거래 판매, 체험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논산시의 우수한 농산물을 널리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IT 활용 분야별 우수사례 발표와 이상원 소셜미디어대 교수의 ‘농산물 SNS 활용 마케팅 활성화’를 주제로 한 특강도 실시해 회원 간 정보 교류 및 마케팅 능력 고양의 기회를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농업환경 속에서 논산시의 우수농업인들이 더욱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정보화 교육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