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동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대전 대덕구, 동별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8.12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익하고 재미있는 108개 프로그램 운영
대전대덕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포스터.
대전대덕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포스터.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 대덕구는 ‘하반기 동(洞)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을 구 평생학습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다음달 2일부터 12월 말까지 운영되는 이번 하반기 강좌는 106개의 일반강좌와 2개의 자격증 강좌가 운영되며 수강료는 한 달 기준 1인당 1만원 내외다.

강좌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와 신협, 새마을금고 등 유휴 장소가 있는 기관 등을 활용해 운영되며 예체능 분야 등 주민의 수요가 많은 특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역의 볼링장, 커피학원, 당구장, 태권도 학원 등과도 연계해 진행해 프로그램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신비한 타로 ▲펜 캘리그라피 ▲셀프 메이크업 ▲프랑스 자수 ▲부동산 경공매 ▲여행영어 등을 포함한 일반강좌와 ▲송촌동의 보드게임지도사 ▲덕암동의 바리스타의 자격증 강좌가 운영 예정이다.

또 송촌동에서는 ▲초등 리더십 스피치 교실을 저학년과 고학년을 위해 각각 운영된다.

박정현 청장은 “학습을 통해 건강과 웃음도 되찾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살고 싶은 대덕을 위해 근거리 학습권 보장과 평생학습 활성화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12일부터 구 평생학습홈페이지에 가입된 회원에 한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각 동 평생학습 담당과 구 교육공동체과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