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시민 도슨트’ 모집
세종시문화재단,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시민 도슨트’ 모집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9.08.13 0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6개 정기강좌 19일부터 홈페이지 통해 접수
시민 도슨트 아카데미 포스터.
시민 도슨트 아카데미 포스터.

[세종=뉴스봄] 김창견 기자 = 세종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인병택)은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시민 도슨트 양성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12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

30명을 모집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세 이상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인문 또는 미술 강좌를 수강한 시민 중에서 50%를 선발하고 나머지 50%는 희망자에 한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강의는 28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며 4회 이상 출석한 수강생들에게만 시민 도슨트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0월5일부터 31일까지 대통령기록관에서 진행되는 ‘세종대왕과 음악, 치화평’ 국제전시회 관람객 이해를 높이기 위한 해설 프로그램을 시민이 직접 도슨트로 참여해 활동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세종대왕 국제전시회 총감독을 맡은 조은정 교수(한국근현대미술사학회 회장)가 미술전시 공간의 역사와 도슨트의 역할, 전시해설과 스크립트 작성 방법에 대해 강연하고 김지연 큐레이터가 미술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근현대 서양미술과 동시대 미술 강연을 진행한다.

한편 세종여민락아카데미 하반기 정기강좌는 다음달 17일부터 인문, 클래식, 국악, 영화, 미술, 지리 등 6개 강좌로 운영되며 19일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관련문의는 문화예술교육팀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