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 시장 향한 비판언론, 실국장으로 방어"?
"허 시장 향한 비판언론, 실국장으로 방어"?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8.19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대전시당 “허 시장, 시대착오적 제왕적 언론관”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박희조 수석대변인.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박희조 수석대변인.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허태정 대전시장의 ‘실국장 홍보책임제’ 추진에 강력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시는 현재 보도자료 제공과 브리핑을 포함해 부정적 언론 보도에 관련한 정정보도와 해명자료 제공 등 관련 부서의 대응을 점수화해 인사고과에 반영하는 실국장 홍보책임제를 시행 중에 있다.

이를 두고 박희조 수석대변인은 19일 성명을 내고 “말이 좋아 홍보책임제지 그 속내는 허 시장 자신을 비판하는 언론을 상대로 담당 공무원이 직접 대책을 세우고 그 결과에 따라 인사고과에 반영하겠다는 것”이라며 “다분히 자신의 실정을 공무원에게 떠넘기기 위한 전형적인 갑질이자 꼼수”라고 힐난했다.

이어 박 대변인은 “허 시장은 취임한 이후 베이스볼드림파크 건립, LNG발전소, 민간공원 특례사업 논란과 최근 혁신도시 등 국책사업 유치 실패를 거듭해 왔다”면서 “이에 대해 언론이 허 시장의 소통부족과 끊이지 않는 실정에 대해 비판하고 적극적으로 대안을 제시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공기(公器)로서 당연한 소임”이라고 피력했다.

박 대변인은 “이러한 언론의 지적에 대해 반성하고 시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지 못할망정 그 책임을 담당 실국장으로 돌리는 것은 허 시장이 사안의 본질을 의도적으로 회피하려는 것”이라며 “더군다나 이런 시도는 ‘새로운 대전, 시민의 힘으로’라는 시의 슬로건이 무색할 정도로 비겁한 것”이라고 비판의 수위를 올렸다.

아울러 박 대변인은 허 시장을 향해 “시대착오적이고 제왕적 언론관을 갖고 있다”라면서 홍보책임제의 즉각 폐기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