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복합터미널, ‘선분양’ 논란 정치권으로 비화
대전 유성복합터미널, ‘선분양’ 논란 정치권으로 비화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8.22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책임은 대전시와 유성구에 있어”
바른미래당 로고.
바른미래당 로고.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 유성복합터미널 조성공사가 또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총사업비 7900억원 규모의 유성복합터미널 조성사업은 우선협상 대상자였던 롯데컨소시엄과의 협약이 사업 수익성 등을 이유로 2017년 6월 해지된 후 지난해 5월 자본금 1억여 원의 KPIH(케이피아이에이치)로 선정돼 시행 사업자의 자본력 및 사업추진 역량에 대한 논란이 끊임없이 제기됐다.

이후 사업이 본궤도에 이르는 듯했으나 지난 16일 유성구가 사업자로 선정된 KPIH의 불법 사전분양 의혹을 제기하며 경찰에 고발조치하면서 또다시 KPIH 측의 재무능력에 대한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

이에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21일 성명을 내고 “그동안 업체선정 과정에서 발생한 수주특혜 의혹 및 공사계획 변경 등의 문제로 대전시와 유성구는 많은 비판을 받아왔다”며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은 유성구와 서구지역민들에게는 숙원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시와 구의 안일한 행정으로 인해 10년이라는 시간을 낭비했다”고 힐난했다.

시당은 “어떠한 이유이든 간에 본 사업에 관리책임은 시와 구에 있다”면서도 “불거진 선분양 의혹과 업체의 재무건정성 입증에 KPIH 측도 명명백백하게 대전시민에게 밝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시당은 시와 구를 향해 한시라도 빨리 풀어야 할 숙원사업에 대한 철저한 관리 감독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