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홍보 기회 놓치지 마세요~
무료 홍보 기회 놓치지 마세요~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8.22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홍보매체 이용대상 공모 시행
디자인 기획·제작·부착 등 전반적 지원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가 광고판, 전광판 등 홍보매체 일부를 이용해 무료로 홍보해주는 ‘2019년 제2차 홍보매체 시민이용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홍보매체 시민이용 사업’은 관내 소상공인, 사회적기업, 비영리 법인·단체 등이 겪고 있는 홍보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가 보유한 홍보매체 일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는 다음달 10일까지 공모를 통해 접수된 법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시 홍보매체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뒤 오는 10월 중 홍보매체 이용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법인·단체에는 시가 보유한 홍보매체의 약 30%가 제공되며 이들 법인·단체에는 디자인 기획부터 제작 및 부착 등 홍보전반 업무가 지원된다.

홍보시안 제작은 지역대학의 디자인관련 학과 교수와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시는 선정된 법인·단체의 홍보시안이 제작되면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와이드 광고판, 도시철도 등 1082면의 시 소유 광고판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응모대상은 대전시에 본점 또는 주된 사무소를 두고 ▲법령 또는 조례에서 행정적·재정적 지원 대상으로 규정하고 있는 법인이나 단체 ▲비영리 법인이나 단체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8조 제1항에 따른 소기업이다.

신청방법은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받아 다음달 10일까지 등기우편으로 접수하거나 직접 시청 9층 대변인실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는 이 사업을 처음 시작한 2016년 이후 79개의 법인·단체에 무료홍보를 지원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기환 대변인은 “공익활동 지원과 경제활동 촉진 차원에서 홍보가 취약한 법인·단체를 위해 작은 보탬을 주기위한 사업”이라며 “홍보에 부담을 겪는 소상공인, 비영리 단체 등이 홍보매체 시민이용 사업을 적극 활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