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일가족 4명 사망...세모녀 사건 떠올라
대전 일가족 4명 사망...세모녀 사건 떠올라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9.05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윳값 25만원 미납고지서 남겨”
정의당 “오롯이 정치의 책임...”
정의당 로고.
정의당 로고.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정의당 대전시당이 5일 논평을 내고 전날 발생한 ‘대전 일가족 사망’ 사건에 대해 사회와 정치의 책임이라고 성토하고 나섰다.

4일 오후 4시께 대전 중구에서 남편 A씨(43)가 아파트 화단에서 숨진 채 쓰러져 있는 것을 행인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고 이후 집 안에서 30대 아내와 10살 미만의 아들·딸이 숨져 있는 것을 출동한 경찰이 확인했다.

경찰은 현재 A씨의 소지품에서 ‘경제적인 문제로 힘들다’는 내용의 메모를 유서로 보고 경제적 형편을 비관해 남편이 아내와 아이들을 살해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A씨는 최근 사업이 실패한 뒤 사채를 썼고 자택 현관에서는 25만9000원의 우윳값 미납고지서 등이 발견돼 이러한 경찰의 추정을 뒷받침하고 있다.

이를 두고 시당은 “세모녀법이라 불리는 국민기초생활법, 긴급복지지원법 등이 개정됐지만 생활고로 목숨을 잃는 사람들에 대한 안타까운 소식이 끊이지 않고 있다”며 “지금의 사회안전망은 여전히 너무 성기게 짜여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시당은 “이번 사건은 오롯이 정치의 책임”이라며 “법과 제도가 멀게만 느끼는 시민들의 곁에서 자당이 안내자가 됐어야 했는데 그러질 못했다”라고 안타까워 했다.

아울러 시당은 “관계기관은 (이번 사건을)애도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시는 이 같은 참담한 죽음이 반복되지 않도록 복지사각지대가 없는지 다시 한번 돌아보고 꼼꼼하게 챙기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한편 경찰 관계자는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수사 중에 있다”며 “부검 결과와 휴대전화 통화내용 분석 및 주변인 조사를 거쳐 정확한 사건 경위를 규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