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반급식 한울야학’ 정당 관련 의혹? 엄정 수사 촉구
‘잔반급식 한울야학’ 정당 관련 의혹? 엄정 수사 촉구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9.10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당, “실로 통탄할 일... ”
바른미래당 로고.
바른미래당 로고.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지역 장애인 야학시설인 한울야학에서 잔반 급식을 하고 정부보조금을 유용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경찰 수사를 받는 가운데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이 모 정당과의 유착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다.

한울야학은 학교에서 남은 잔반은 현행 학교 급식법상 당연히 폐기 처분돼야 함에도 불구하고 다른 학교에서 남은 잔반을 제공받아 장애인 학생들에게 급식으로 제공했다.

심지어 한울야학은 버젓이 정부보조금으로 급식비를 받고도 관련 업체를 통해 수수료를 제외한 비용을 받아 이른바 ‘카드깡’까지 하고 있었던 것이 드러났다.

또한 시당이 받은 제보에 따르면 한울야학은 출근도 하지 않는 허위강사를 채용해 정부 보조금을 유용했고 허위 등재한 강사료는 페이백 했으며 임대보증금 또한 정상적으로 지급하지 않았고 강사들이 수차례 요청한 교재와 학습도구 지원도 제대로 제공하지 않았다.

여기에 더해 이번 문제가 불거지자 한울야학은 강사비인 활동보조비 임금을 안 받겠다는 확인서에 서명을 강요받는 일도 벌어졌다.

이에 시당은 10일 성명을 내고 “이 같은 불법적 행태가 차례차례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한울야학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여러 운영위원들이 모 정당의 의원장과 당직자들임을 확인했다”며 “여기에 카드깡을 해준 관련 업체 또한 모 정당과 관련돼 있다는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고 힐난했다.

시당은 “한울야학의 불법행위는 물론, 정당과 관련된 의혹에 대해서도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한다”며 경찰을 향해 엄정한 수사와 대전시 관계기관의 진정 어린 관심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