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시인들, 가슴으로 쓴 시어(詩語) 세상에 내놓다!
예비시인들, 가슴으로 쓴 시어(詩語) 세상에 내놓다!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9.09.11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대학도서관 시집 ‘짧은 글, 긴 여운’ 출판기념회 개최

[충남=뉴스봄] 김창견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19년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시 쓰기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경찰대학도서관이 10일 시집 출판기념회와 함께 섬진강 시인으로 유명한 김용택 시인을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했다.

경찰대학도서관(학장 치안정감 이준섭)은 지난 4월30일부터 9월3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시 쓰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한 수강자 20명의 창작 시 60편을 한권으로 묶어 ‘짧은 글, 긴 여운’을 타이틀로 시집을 출간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지온씨는 “시 쓰기 강좌를 통해 평소에는 그냥 지나쳤던 모든 사물이 시가 돼 다가옴을 느꼈다”며 “나의 내면이 치유되면서 많이 울기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박 씨는 “훌륭한 강사진이 한사람 한사람 직접 지도해 줌으로서 시에 대한 이해와 시 쓰기의 즐거움이 크게 향상됐다”며 “인문학 프로그램을 개설한 경찰대학도서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준섭 경찰대학장은 출판기념회에서 “시집이 나오기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마다 한줄 한줄 써내려가는 마음의 울림과 마지막까지 퇴고를 고민하는 손끝의 떨림이 창밖에 비춰질 때 가슴 뭉클했다”며 “세상에 첫 얼굴을 보일 예비시인들의 시가 경찰대학에서 함께한 소중한 추억들과 함께 영원히 가슴속에 선물로 남기를 바란다”고 축하했다.

아울러 시집 출판기념회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김용택 시인은 ‘시! 언어의 색’이라는 주제로 우리가 표현하고자 하는 말들이 어떻게 아름다운 시어로 재탄생할 수 있는지에 대해 특강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