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4차산업혁명 제반분야 강화에 나서
대전시, 4차산업혁명 제반분야 강화에 나서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9.16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KAIST-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업무협약
대전시가 16일 4차산업혁명 제반분야 강화를 위해 KAIST,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가 16일 4차산업혁명 제반분야 강화를 위해 KAIST,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는 16일 시청에서 KAIST,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제표준코드(GS1)기반 빅데이터 활용 및 비즈니스 모델개발, 융복합 기술 등 제반분야 상호협력‘ 등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날 협약으로 3개 기관은 상호 협력 및 차세대 기술 개발 등 4차 산업관련 세미나, 심포지엄 등의 개최, 공간정보 및 디지털 트윈 구축, 공간정보와 GS1 국제표준 융합기술 연구, 공간 빅데이터 구축 및 서비스 모델개발 등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시는 이를 토대로 지적관련 자료, 공유재산, 사물 등 다양한 공간정보를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표준화된 공간데이터로 구축하고 주소를 기반으로 한 신성장 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허태정 시장은 “KAIST,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함께 4차산업혁명의 성공적 과업을 완성할 것”이라며 “또한 이를 기반으로 차세대 공간정보 구축에 공동 대응할 수 있는 길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행정안전부 공모 사업 ‘주소체계 고도화 및 위치 기반 4차 산업 창출 사업’에 선정돼 2억500만원의 특별교부세를 지원받아 '주소기반 드로이드 활용 및 교통약자 지원 모델' 등 2개 과제 연구 용역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