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 가족건강, ‘금산인삼축제’서 알뜰하게 챙겨보자
올가을 가족건강, ‘금산인삼축제’서 알뜰하게 챙겨보자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9.09.20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10월6일, 금산군수 인증 인삼약초제품 20~50% 할인, 전통시장도 인기
금산인삼축제
금산인삼축제 38개 홍보 판매부스에서 20%~50% 할인된 가격으로 다양한 인삼약초제품들이 전시 판매되고 있다.

[금삼=뉴스봄] 김창견 기자 = 풍성한 수확의 계절, 건강한 에너지를 온몸으로 느끼려면 오는 27일 개막하는 금산인삼축제로 떠나보자.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제38회 금산인삼축제가 열리는 금산으로 가면 온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쇼핑의 기회가 기다린다.

축제 참여를 통해 건강한 에너지를 얻고 부모와 친지, 부부, 자녀 등 누구에게나 최고의 선물로 손꼽히는 금산인삼약초제품도 저렴하게 구입한다면 감동은 두 배다.

인삼약초 전문기업의 전시장이자 홍보판매 부스가 마련된 국제인삼교역관, 1500여 인삼약초점포가 밀집된 인삼약초시장, 풍성한 인심이 넘쳐나는 재래시장 등 건강과 쇼핑의 풍성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금산인삼축제장 내에 위치한 국제인삼교역관은 어린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가족의 건강을 다져줄 인삼약초제품이 가득하다.

33개 인삼가공제조업체가 생산한 다양한 인삼약초제품들이 38개의 홍보 판매부스에서 전시 판매된다.

우량기업체 전문가로부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시음도 가능하다. 축제기간 할인폭은 기업체 및 제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20%~50%까지다.

특히 국제인삼교역관에서는 금산군수가 제조시설을 허가하고 품질을 보증하는 ‘금홍’ 및 ‘G마크’ 제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어 선택의 기회가 풍부하다.

수삼, 건삼 등 인삼과 각종 약초가 즐비한 인삼약초시장은 전국에서 찾아온 방문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1500여개의 인삼약초 전문점포가 밀집해 있는 인삼약초시장도 알뜰쇼핑의 명소다.

수삼시장, 인삼쇼핑센터, 국제인삼시장, 수삼랜드, 수삼센타, 금산인삼약령시장 등 인삼약초 관련 시장이 산재해 있다.

국내 수삼의 70% 이상이 이곳에서 유통되며 전국 인삼약초 상인을 대상으로 도매를 겸업하기 때문에 시중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인삼약초건강제품을 만날 수 있다.

수삼센터 사거리 일원에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된 재래 전통시장도 금산의 특산물을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산림면적이 70% 넘게 차지하는 지역인 만큼 송이, 능이, 싸리 등 자연산 버섯을 비롯한 각종 약초, 고추, 마늘, 콩, 채소에 이르기까지 소박한 장터의 인심을 느낄 수 있다.

대부분 시골 어르신들이 직접 농사짓거나 채취한 산물이 거래되는 곳으로 아직도 시골장의 정취가 가득 배어 있다.

쇼핑과 더불어 별미인 인삼튀김과 인삼막걸리를 곁들어 잠시 쉬어가는 것도 이곳 전통시장만의 색다른 재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