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직업체험박람회 ‘청소년 나Be 한마당’ 개최
진로직업체험박람회 ‘청소년 나Be 한마당’ 개최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9.23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성구, 청소년 체험 중심 150개의 진로직업부스와 특강, 경연프로그램 풍성
제5회 유성구 '청소년 나Be 한마당' 포스터.
'제5회 유성구 청소년 나Be 한마당' 포스터.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 유성구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국립중앙과학관 일원에서 ‘제5회 청소년 나Be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상상나비-꿈의 날개를 펼쳐라!’라는 주제로 상상·융합테마존 150개의 체험부스, 특강, 경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한밭대 코딩경진대회와 충남대 지역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등 대학이 직접 운영하는 프로그램과 환경에 대한 청소년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플라스틱 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텀블러 사용 에코이벤트’ 등 청소년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대폭 늘어났다.

이번 행사에는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문경수 과학탐험가, 이노우‧근영 다음웹툰 작가, 유튜버 사나고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멘토의 특강이 마련돼 청소년들이 미래를 상상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정용래 청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 학생들에게 진로 및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 선택에 필요한 탐색기회를 제공하길 바란다”며 “전문직업을 가진 명사들의 특강과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