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 특색사업 ‘잡스 따라잡기’ 운영
대전교육정보원, 특색사업 ‘잡스 따라잡기’ 운영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9.24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 인재 진로 코칭 프로그램 운영으로 정보 인재 양성
충남중학교 학생들이 24일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실시하는  '스티브잡스 따라잡기' 프로그램서 코딩 교육을 받고 있다.
충남중학교 학생들이 24일 대전교육정보원에서 실시하는 '스티브잡스 따라잡기' 프로그램서 코딩 교육을 받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교육정보원은 SW교육 활성화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정보 인재를 양성코자 특색사업 ‘스티브잡스 따라잡기’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잡스 따라잡기’는 ‘정보 진로체험 교육’, ‘영상정보 특강’의 두 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초등학교 2교, 중학교 2교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정보원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이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SW 교육전문가 및 영상 전문가를 초빙하며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위해 동부교육지원청의 차량 협조를 받는다.

참여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프로그램의 기본 명령구조를 이해·실습하고 공상과학영화 속 CG 기술을 체험하며 미래사회 정보 진로 및 영상 관련 직업을 경험해보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충남중학교 학생은 “코딩이 어려운 것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쉽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내가 만든 게임을 내가 즐길 수 있다는 게 신기했으며 앞으로 더 많이 익혀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즐거워했다.

박헌수 원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주도할 학생들에게 정보 관련 미래 직업을 탐색하고 체험해 볼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이러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