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장려상 수상
대전교육청,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장려상 수상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09.27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할 모으Go, 함께 단속하Go, 안전급식 이루Go’
대전시교육청이 26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장려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이 26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장려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해 9개 기관이 협업하다’라는 주제로 참여한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거머쥐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보다 나은 정부 가치 실현을 위해 시·도교육청, 국립대학 등 교육기관 우수사례를 발굴해 기관 간 상호 공유하는 대회다.

본선 대회는 교육부가 이달 초 17개 시·도 교육청 및 대학 44개 기관 대상으로 실시한 정부혁신 경진대회에서 1차로 통과된 10개 기관의 사례 발표 및 현장심사 등을 거쳐 대회가 진행됐다.

시교육청은 2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9년 교육기관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해 ‘역할 모으Go, 함께 단속하Go, 안전급식 이루Go’라는 부제로 지자체 등 전문기관과 협업을 통해 안전한 급식 시스템을 이룬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는 각 기관에서 자유형식 프리젠테이션 발표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교육부, 전국 시·도교육청, 학교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심사는 전문가, 학부모, 학생 등으로 구성된 6명의 현장평가단과 실시간 모바일 투표를 반영해 평가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기관과 함께 손잡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만들어 가겠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양질의 급식 제공을 위한 혁신정책을 지속적으로 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