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세이프 대전 안전체험한마당 개최
대전시, 세이프 대전 안전체험한마당 개최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10.0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일~6일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려
세이프 대전 안전체험한마당 홍보포스터.
세이프 대전 안전체험한마당 홍보포스터.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가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3일 동안 엑스포시민광장 일원에서 ‘제4회 세이프(Safe)대전 안전체험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생활 주변에서 불의의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현장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세이프 대전 안전체험한마당은 ‘함께해요! 안전대전!’을 주제로 축하마당, 체험마당, 전시·관람마당, 어울림마당, 경연마당, 산업안전마당 등 6가지 주요 테마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생활, 교통, 재난, 보건, 4차산업기술, 범죄, 사회안전 체험 등 7개 분야로 구성됐고 주요 프로그램은 ▲화재대비 미로체험 ▲지진 ▲가상현실 체험 ▲드론체험 ▲3D 가상체험 ▲미세먼지 증강현실 체험 등이다.

올해는 김대장의 생존 안전캠프, 안전도로명 런닝맨, 안전체험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대회,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추가되며, 뮤지컬, 마술 인형극 공연 등 아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청각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박월훈 시민안전실장은 “올해는 체험형 안전교육의 중요성이 증대되는 요즘 상황에 맞춰 안전체험한마당을 하루 연장해 개최한다”며 “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행사에 가족 단위로 참여하면 더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