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들 격려 응원
설동호,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선수들 격려 응원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10.0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석가공, 귀금속공예 등 전통적 강세 직종서 좋은 성적 기대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7일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열리고 있는 부산공고를 방문해 대전지역에서 참가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7일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열리고 있는 부산공고를 방문해 대전지역에서 참가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7일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열리고 있는 부산공고를 방문해 충남기계공고, 동아마이스터고, 계룡디지텍고 등 3개교 참가선수들을 격려하고 응원했다.

이번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총 8일간 부산 베스코 등 6개 경기장서 개최되고 있으며 대전교육청은 충남기계공고, 동아마이스터고, 계룡디지텍고, 대성여고, 대전공고, 대전여자상업고, 대전생활과학고, 유성생명과학고 등 8개교가 참여하고 있다.

설 육감은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한 학생들에게 “건강과 안전에 유의해서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 성과를 거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연마를 통해 대한민국 기술인재로 성장키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시교육청은 총 22개 직종 57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전통적 강세 직종인 보석가공, 귀금속공예와 최근 기량이 월등히 향상된 웹디자인 및 개발 등에서 좋은 성적을 기대하고 있다.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직업계고 출신 전문기술인이 우대받는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며 “대전에서 출전하는 학생들이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성공적인 상위입상을 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