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교체 보조금 추가 지원
대전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교체 보조금 추가 지원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10.08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경예산 2억5000만원 투입해 1200대 지원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지원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교체 보조금을 추가 지원한다.

8일 시는 가정용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을 줄여주는 저녹스(低+NOx)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에 가구당 2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추경예산에 확보된 지원물량은 모두 1200대로 신청기간은 오는 8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며 가구당 1대에 한해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지난 1차 사업 지원액인 대당 16만원에서 4만원 상향됐으며 1차 사업 지급 대상자에 대해서도 상향분 4만원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대전시 소재 주택에 설치된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올해 저녹스보일러로 교체하는 주택소유자 또는 주택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며 중앙식 난방을 개별난방으로 전환 시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는 가구도 신청할 수 있다.

저녹스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재이용하기 때문에 에너지 효율이 높고 질소산화물 저감효과가 높은 친환경보일러로 지원 가능한 제품은 한국환경산업기술연구원으로부터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국내 6개 보일러사의 177개 제품이다.

설치 전 유의사항으로 저녹스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므로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기 때문에 보일러 제작사를 통해 설치 가능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지원방식은 저녹스보일러로 교체 후 시 미세먼지대응과로 보조금을 신청하는 방식이며 신청자격, 신청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고 내용을 참조하거나 미세먼지대응과로 문의하면 된다.

노용재 미세먼지대응과장은 “미세먼지의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 저감효과가 높은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해 쾌적한 대기질을 조성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