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물산, 2019 대한민국 녹색환경문화 대상 수상
에코물산, 2019 대한민국 녹색환경문화 대상 수상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9.10.1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장성군 주최 ‘황룡강 노란꽃 잔치’서 환경건설혁신 대상 선정
전남 장성군이 지난 1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개최하는 ‘장성 황룡강 노란꽃 잔치’에서 에코물산(주)이 ‘2019 대한민국 녹색환경문화대상’을 수상한 가운데 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김창견 기자 = 친환경 콘크리트폴리싱 바닥공사를 선도하는 에코물산(주)이 지난 5일 전라남도 장성군 주관최 ‘2019 대한민국 녹색환경문화대상’ 시상식에서 환경건설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10일 에코물산(대표이사 정광태)은 전남 장성군(군수 유두석)에서 선정한 ‘2019 대한민국 녹색환경문화대상’에서 건설분야 친환경 공법 시공을 선도한 공로로 ‘환경건설혁신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 대한민국 녹색환경문화대상’은 장성군이 ‘가고싶은 엘로우시티, 걷고싶은 황룡강’을 캐치플레이즈로 지난 1일부터 오는 13일까지 개최하는 ‘장성 황룡강 노란꽃 잔치’와 함께 환경문제를 제고하자는 취지로 전국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됐다.

에코물산은 친환경 공법인 나노플레이트폴리싱(콘크리트폴리싱) 공법과 신소재 유·무기 복합 하이브리드 세라믹코팅제(킹세라믹)를 이용한 킹세라믹폴리싱 공법 등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건설분야 콘크리트 바닥 마감공법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에코물산의 킹세라믹폴리싱과 나노플레이트폴리싱 공법은 기존의 에폭시, 우레탄, 유크리트 등을 대체할 친환경 바닥재로 각광받고 있다.

에코물산 정광태 대표이사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올해의 녹색환경문화대상을 수상하게 돼 더욱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건설분야 친환경공법 선도에 매진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장성군 황룡강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장성 황룡강 노란꽃 잔치’는 컬러(Color) 이야기(Story) 빛(Light)을 주제로 3.2㎞의 수변에 해바라기, 코스모스, 황화코스모스, 백일홍, 핑크뮬리, 천일홍, 메밀꽃, 황련 등 10억 송이 꽃의 대잔치가 펼쳐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