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30년 도시기본계획 확정
대전시, 2030년 도시기본계획 확정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10.11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안사업 등 여건변화에 따라 계획 반영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는 지방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2030년 대전도시기본계획(일부변경)’을 확정하고 11일 이를 공고했다.

이날 공고된 도시기본계획 변경사항은 지난 2013년 6월 수립된 2030년 도시기본계획 골격으로 급변하는 도시개발여건 속에서 도시 공간구조와 장기 발전방향을 도시기본계획에 반영해 주요 국·시책사업 및 시 현안사업이 적기 추진될 수 있도록 일부 변경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지난 2017년 5월부터 도시기본계획 일부변경을 위한 용역에 착수해 전문가 자문, 토론회, 시민 공청회와 관련기관 협의 및 시의회 의견청취 등을 거쳐 시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심의·확정 공고했다.

주요 변경내용으로는 ▲평촌일반산업단지 엑스포과학공원 등 시가화용지 증가에 따른 면적 조정 등 토지이용계획을 변경 ▲교통 및 물류계획에서는 도시철도 2호선 노선 변경사항과 BRT노선, 환승센터, 물류계획 및 화물차공영차고지 변경 계획 등을 반영했다.

이와 함께 시는 환경보전계획에 있어서는 하수처리장 시설정비 및 확충 계획 변경에 따라 하수처리장 이전예정지를 금탄동에서 금고동으로 이전하는 계획과 저탄소 녹색성장 사항을 추가로 반영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변경되는 도시기본계획에는 주요 국·시책사업 및 시 현안사업이 적기 추진될 수 있도록 변경 내용을 담았다”며 “향후 이에 부합된 새로운 정책방향 등을 모색해 ‘2040년 대전도시기본계획’을 새롭게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확정 공고된 ‘2030년 대전도시기본계획’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시청과 각 구청에서 1개월간 시민이 열람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에서도 열람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