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립합창단, 기획연주회 ‘가곡의 향기’
대전시립합창단, 기획연주회 ‘가곡의 향기’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10.2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깊어가는 가을밤 시와 노래로 물들일 가곡의 향기 속으로
대전시립합창단, '가곡의 향기' 공연 포스터.
대전시립합창단, '가곡의 향기' 공연 포스터.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립합창단 기획연주회 ‘가곡의 향기’가 오는 29일과 31일 오후 7시30분 우송예술회관과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무대에 오른다.

뜨거웠던 여름의 열기를 뒤로하고 어느덧 깊어가는 가을에 시립합창단이 가을밤을 수놓을 아름다운 한국 가곡으로 무대를 마련한다.

김동혁 전임지휘자의 지휘로 진행되는 이번 연주회는 가을을 대표하는 서정 가곡 ‘아! 가을인가!(김수경 시, 나운영 곡)’를 시작으로 김소월, 도종환 등 서정시인들의 시에 곡을 붙여 아름다운 감성과 가을의 정취를 느낄 가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번 기획공연은 한국 가곡사의 큰 별인 이수인, 김연준 작곡가의 ‘내맘의 강물’, ‘청산에 살리라’등 귀에 익은 가곡부터 새롭게 한국 가곡의 영역을 개척해가는 조혜영, 이현철 등 중진 작곡가의 가곡까지 다양한 가곡을 선보인다.

특히 매창의 시에 곡을 붙인 ‘이화우(이원주 곡)’는 시립합창단 오미령 수석 소프라노와 대아쟁 연주자 김인규가 함께 호흡을 맞춰 이별의 슬픔과 안타까운 마음을 그려낼 무대로 기대된다.

합창단 관계자는 “우리 가곡을 아름다운 하모니로 전하는 ‘가곡의 향기’ 연주회를 통해 시와 노래에 담겨있는 그리움, 사랑, 기다림 등 아름다운 시어들을 음미하며 마음을 새롭게 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합창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