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로컬푸드 페스티벌 & 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
대전 유성구, ‘로컬푸드 페스티벌 & 마을공동체 한마당’ 개최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10.2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愛 산다!’ 생산자와 소비자의 행복한 만남
‘내가 만들고 너와 채우고 우리가 즐기는 유성구’
대전유성구, '로컬푸드 페스티벌' 홍보포스터.
대전유성구, '로컬푸드 페스티벌' 홍보포스터.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 유성구는 오는 26일 국화꽃이 활짝 핀 유림공원 잔디광장에서 ‘2019년 로컬푸드 페스티벌’과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로컬푸드 페스티벌은 ‘유성愛산다! 생산자와 소비자의 행복한 만남’이라는 슬로건으로 로컬푸드의 의미와 중요성을 구민들에게 알리고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문화축제로 로컬푸드 직거래 매장, 소셜다이닝 요리체험, 로컬푸드 미술, 농기계 체험 등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마을공동체 한마당에서는 ‘유성매직-나, 너, 우리 마을을 채우다’를 주제로 공동체별로 다양한 분야의 활동사항을 공유하는 성과전시회와 매직톡톡, 매직운동회, 마을체험 등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구는 이번 행사를 위해 로컬푸드 생산자와 마을공동체가 공동기획단을 구성해 수차례 회의를 통한 행사의 기획부터 참여자모집, 자료수집 등 모든 준비과정을 함께 하며 서로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자 노력했다.

정용래 청장은 “이번 행사가 소비자와 로컬푸드 생산자의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건강한 먹거리 푸드 플랜 선순환체계를 확립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성에 마법이 펼쳐질 수 있도록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