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일하기 좋은 中企’에 대전 27개社 선정
전국 ‘일하기 좋은 中企’에 대전 27개社 선정
  • 김창견 기자
  • 승인 2019.10.28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우수 中企 8개사에도 위드텍·로쏘 2개사 올라
정성욱 대전상의 회장.
정성욱 대전상의 회장.

[대전=뉴스봄] 김창견 기자 = 대전의 중소기업 27개사가 전국 600여사와 함께 올해의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에 선정됐다.

28일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성욱)는 대한상의·한국고용정보원·한국기업데이터·사람인·잡플래닛 등 5개 기관이 공동 평가한 올해의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639곳 중 대전 기업 27곳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중 전국 최우수 중소기업 8개사 가운데 대전 소재 ㈜위드텍과 로쏘㈜ 2개사가 선정됐다.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은 근무환경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소개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참가신청을 받아 신용등급 BB 이상, 최근 2년간 매출액 증가율, 전년도 수익률 순증가 등을 평가하며 재직자 평점 상위 30% 기업을 선별한다.

이 외에도 청년이 선호하는 CEO의 비전과 철학, 기업 성장 가능성, 직원추천율, 임원 역량, 사내문화, 승진기회, 워라밸, 복지·급여 등 8개 테마별로 우수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정보는 대한상의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채용중인 기업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원클릭' 지원도 가능하다.

대전상의 정성욱 회장은 “높은 연봉과 다양한 복지를 제공함에도 지역 우수중소기업들이 잘 알려지지 않아 구인난을 겪고 있다”면서 “지역 청년들도 이번에 선정된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에도 적극 관심을 갖고 구직활동을 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지역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27개사는 ▲㈜나노프로텍 ▲㈜네오팜 ▲넵코어스㈜ ▲㈜대덕분석기술연구소 ▲㈜두드림 ▲㈜디엔에프 ▲로쏘㈜ ▲㈜마루에프앤씨 ▲㈜비네아 ▲비드코칭연구소㈜ ▲비앤에프테크놀로지㈜ ▲㈜세이디에스 ▲㈜소프트아이텍 ▲㈜쎄트렉아이 ▲아이쓰리시스템㈜ ▲㈜알에프세미 ▲에이치엔에스하이텍㈜ ▲㈜예람 ▲㈜위드텍 ▲유콘시스템㈜ ▲㈜인텍플러스 ▲㈜중앙백신연구소 ▲㈜텍코드 ▲㈜플랜아이 ▲㈜픽소니어 ▲한국센서연구소㈜ ▲㈜나노시스템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