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산불예방’ 총력
가을철 ‘산불예방’ 총력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10.2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시·구 산불방지대책본부 설치 운영, 비상근무체계 돌입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

[대전=뉴스봄] 구태경 기자 = 대전시는 가을철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다음달 1일부터 12월15일까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자치구와 함께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하며 산불감시 사각지대를 해결키 위해 동구 마분산에 조망형 카메라를 추가 설치하는 등 총 37대의 무인 감시카메라 운영으로 실시간 산불상황관제시스템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시는 산불예방 홍보를 위해 주요 등산로 입구와 산불취약지역에 홍보 현수막을 설치하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100명과 산불감시원 54명을 현장에 투입해 현장대응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시는 영농부산물 등 각종 소각행위를 산불이 발생하기 쉬운 봄철 이전에 마을별로 계획적인 소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산불 발생 위험이 높은 지역 주민들에게는 각종 교육과 홍보를 통해 산불경각심을 높이고 철저한 감시를 통해 산불발생 사전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손철웅 환경녹지국장은 “대부분의 산불은 사람의 부주의가 주원인으로 산불예방은 시민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가 절대적”이라며 “산림과 연접된 지역에서는 논, 밭두렁 및 폐기물을 소각행위를 삼가고 화기물질을 소지하고 입산하지 않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다음달 2일에는 단풍철을 맞아 산을 찾은 등산객을 대상으로 숲의 소중함을 알리고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한 ‘산불예방 캠페인’을 보문산 사정공원 입구에서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