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옥천 간 광역철도 연장사업 용역 조기추진
대전-옥천 간 광역철도 연장사업 용역 조기추진
  • 육군영 기자
  • 승인 2019.12.05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자 우려되던 연장사업, 협업 상생의 길 될까?
허태정 대전시장(우)과 김재종 옥천군수(좌)가 만나 대전-옥천간 광역철도 연장사업을 논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우)과 김재종 옥천군수(좌)가 만나 대전-옥천간 광역철도 연장사업을 논의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답보상태에 빠져있던 대전-옥천 간 광역철도 연장사업의 기본계획 용역이 올해 중으로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허태정 대전시장과 김재종 옥천군수는 4일 협의회를 통해 세천역의 활용방안을 논의하고 대전-옥천 간 광역철도 연장사업을 올해 12월 중으로 조기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또 신흥역 및 식장산 인근 역사 신설계획에 대해서는 기본계획 수립과정에서 검토하고 건설비는 충청북도와 대전시에서 부담하되 구체적인 비율에 대해서는 기본계획 확정 이전까지 협의하기로 했다.

허 시장은 “기본설계를 추진하면서 박덕흠 국회의원과 적극적인 공조를 통해 그동안 쟁점이 되었던 역 신설과 운영비 문제도 해결해 사업이 착공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피력했다.

그간 대전시는 대전-옥천 간 광역철도 연장사업에서 운영적자가 우려되는 관계로 사업추진에 부담감을 드러낸 바 있다.

이에 충북도는 선로 사용료 관련 면제와 경제적 파급효과 등을 제시하며 조속한 사업추진을 주장해왔다.

김재종 군수는 “충청권 광역철도사업은 대전 서남부권과 북부권을 이어주는 광역철도망에 대전-옥천 간 노선 연계로 대중교통망의 획기적인 개선이 이루어질 것”이라며 “조속히 착공해여 대한민국의 중심인 대전시와 옥천군이 하나 되는 협업 상생의 길을 열 수 있도록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