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내년도 인사권한 앞두고 '성장통(?)'
대전 중구, 내년도 인사권한 앞두고 '성장통(?)'
  • 육군영 기자
  • 승인 2019.12.16 1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공무원노조 '인사교류 단절' 규탄
박용갑 중구청장 '법과 절차에 따른 인사권한' 반박
정윤기 행정부시장 “아직 시간 있어…추후 협의할 것”
대전시공무원노조는 16일 시청사 안에 중구청을 비방하는 피켓을 걸고 시위에 들어갔다.
대전시공무원노조는 16일 시청사 1층에 중구청을 규탄하는 피켓을 걸고 시위에 들어갔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대전시공무원노조와 대전 중구가 내년 인사이동을 앞두고 서로 마찰음을 내고 있다.

16일 대전시공무원노조는 대전 중구가 내년 1월1일자 정기인사에서 3급 부이사관 자리에 조성배 도시국장을 지목했으며 이는 대전시의 인사권을 무시하는 행위라며 반발했다.

박용갑 대전 중구청장.
박용갑 대전 중구청장.

노조 측은 “인사원칙을 무시하고 측근 출세를 고집하는 중구청장은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대전시는 인사교류와 예산, 특별교부세 지원을 전면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노조는 이날부터 시청사 1층에 중구의 인사를 규탄하는 피켓을 걸고 시위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전시는 과감한 인사원칙을 보여야 한다고 압박하고 있다.

반면 박용갑 중구청장은 법적으로도 아무런 하자가 없으며 허태정 대전시장에게도 충분한 입장전달을 통해 협의중인 내용이라고 해명했다

박 청장은 “중구의 인사권한은 지방자치법 110조 4항에 규정된 대로 시의 부시장, 군의 부군수, 자치구의 부구청장은 일반직 지방공무원으로 보하되 그 직급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며 시장ㆍ군수ㆍ구청장이 임명한다”면서 “이건 중구의 인사이기 때문에 법적으로 문제가 될 소지가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 청장은 “구청장 회의때 허태정 시장님과도 이야기 한 부분으로 언론보도를 통해 나간 갈등이나 특혜의혹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지방분권 시대에 맞춰 원칙대로 되지 않던 부분을 바로잡는 과정이라 생각해달라”고 덧붙였다.

정윤기 대전 행정부시장.
정윤기 대전 행정부시장.

또한 박청장은 “대전시 노조의 입장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나는 단 한 번도 인사권한에 간섭한 적이 없다”면서 “자치분권시대에 맞춰 기초와 광역간 분권도 시급하며 이는 유성구청장이던 허태정 시장님도 공감하실 거라고 본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윤기 행정부시장은 아직 정기인사까지 시간이 남은 만큼 향후 협의를 통해 해결해 나가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정 부시장은 “인사에 있어 항상 원칙대로 하기는 힘든 부분이 있는것도 사실”이라며 “다만 1월 정기인사 발표 전까지 협상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