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의회, 내년도 예산안 두고 결국 파행
대전 대덕구의회, 내년도 예산안 두고 결국 파행
  • 육군영 기자
  • 승인 2019.12.2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예산안 두고 여야간 갈등 첨예
지나친 예산삭감 VS 선심성 예산 뿌리기
대전 대덕구의회 서미경 의장.
대전 대덕구의회 서미경 의장.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말 많던 대전 대덕구의회가 결국 파행을 거쳤다.

대덕구의회 예결위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에 걸쳐 대덕구청장이 제출한 2020년도 예산안 심사를 진행했으나 여야 의원간 주장이 첨예하게 대립해 결국 의결에 실패하고 본회의에 부의됐다.

대덕구의회 관계자는 “상임위에서 대덕구의 사업추진이 어려울 정도로 과하게 감액된 사업도 있었다고 알고 있다”면서 “양측의 주장이 첨예하게 대립하면서 결국 파행을 겪게 됐다”고 설명했다.

20일 김수연 부의장은 “구의회 예결위에서 민주당 의원들이 조례는 없는 예산을 제외한 항목에 모든 항목에 대해 상임위에서 삭감한 예산까지 전부 원복했다”면서 “이는 다수당의 횡포이며 민주주의를 짓밟는 행위”라고 성토했다.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김수연, 오동환, 김홍태 대덕구의원.
왼쪽부터 자유한국당 김수연, 오동환, 김홍태 대덕구의원.

특히 자유한국당 소속 구의원들은 단체성명을 통해 대덕구의 선심성 예산 흩뿌리기가 도를 넘고 있고 다수의석을 점유하고 있다고 야당을 무시하는 행위를 반복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수연, 김홍태, 오동환 의원은 성명을 통해 “시에서 추진해야하는 문화재단ㆍ복지재단 설립이 추진되고 150억원 발행에 운영비가 21억원이 소요되는 지역화폐를 성과분석도 없이 300억원을 구비로 증액 발행하려한다”면서 “김제동 고액강사료로 물의를 일으키고 지방공무원 29명을 증원해 논란에 휩싸이기도 한 대덕구가 또다시 재정에 부담을 지우고 있다”고 반발했다.

또한 이들 의원들은 동주민자치관제 전면 실시와 관련  “민주당 의원들을 앞세워 추진하는 동주민자치관제를 전면 확대하려는 것은 구청장이 별도로 임명하는 특수공무원인 셈”이라며 “(동주민자치관들은)구청장과 친분이 있는 인사들로 대전마을활동가, 대전여민회 상근대표, 대전사회적지원센타 현장지원팀장 등 시민단체 출신이고, 3인중 2인은 대덕구민도 아니며 서구에서 거주하고 활동하던 인사들”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제247회 정례회를 파행으로 이끈 민주당은 대덕구 주민들에게 고개 숙여 사과해야한다”면서 “당론이란 이름으로 지방자치의 본뜻을 펼치기 위해 소신껏 주민자치회의 폐해를 알고 반대하던 일부 양식 있는 민주당 소속 구의원들을 무릎 꿇리는 치욕을 당하게 만들었다”고 비난했다.

한편 이와 관련해 <뉴스봄>은 의견을 듣고자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구의원들에게 몇 차례 연락을 취했으나 연결이 되지 않거나 직접적인 발언을 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