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야외스케이트장 2개소 개장!
천안시, 야외스케이트장 2개소 개장!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0.01.0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종합운동장과 도솔광장서 2월16일까지 운영
도솔광장 야외스케이트장의 지난해 개장 전경.

[천안=뉴스봄] 김창견 기자 = 올해도 천안종합운동장과 도솔광장에서 야외스케이트장이 운영된다.

2일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원식)은 무료 야외스케이트장 2개소를 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47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요 시설로는 1500㎡ 규모 아이스링크, 450㎡ 규모의 전통 썰매장이 있으며 부대시설로 매표소, 대여소, 매점, 휴게실, 상황실, 기계실, 의무실, 화장실 등이 있다.

장갑, 무릎보호대 등 개인보호구를 제외한 입장료를 비롯해 스케이트, 안전모, 전통썰매 등 장비대여료는 모두 무료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며 1회 이용시간(1시간 30분) 이후에는 30분간 정빙시간이 있다.

스케이트교실은 매일 4회 진행되며 1회당 15명~2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개인강습도 가능하나 강습료는 별도다.

스케이트교실 등 무료 야외스케이트장 관련 문의는 종합운동장 연락처 또는 도솔광장 연락처로 안내받을 수 있다.

이원식 이사장은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로 다시 찾고 싶은 종합운동장과 도솔광장 겨울놀이 문화를 만들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관리공단은 이번 겨울놀이 문화 만들기 행사가 천안시민들에게 겨울철 놀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여가생활 증진 및 건전한 운동 공간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