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병수 변호사, ‘천안을 천안답게, 품격 있는 천안시대’ 연다
도병수 변호사, ‘천안을 천안답게, 품격 있는 천안시대’ 연다
  • 김창견 기자
  • 승인 2020.01.0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장 보선 출마 선언 ‘능력과 열정 갖춘 적격 시장’ 평판
자유한국당 소속 도병수 변호사가 천안시장 보선 출사표를 던졌다.
자유한국당 소속 도병수 변호사가 천안시장 보선 출사표를 던졌다.

[천안=뉴스봄] 김창견 기자 = 지난 3일 가장 먼저 천안시장 보선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친 자유한국당 소속 도병수 변호사가 공식 출마 선언을 했다.

8일 도병수 변호사(56)는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천안을 천안답게, 품격 있는 천안시대를 열겠다.”며 천안시장 보선 출사표를 던졌다.

이날 도 예비후보는 “전임 시장과 도지사가 임기를 절반도 채우지 못하는 현실을 더 이상 좌시해서는 안된다는 생각에서 천안시장 보궐선거에 나서야겠다고 결심했다”고 출마의 심정을 밝혔다.

도 예비후보는 “고향 천안시민들의 사랑 속에서 살아오면서 천안시민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천안시민들을 섬기겠다는 마음만큼은 한시도 잊은 적이 없다”며 “천안발전을 위해 어느 누구보다 도덕성과 청렴성을 지닌 사심 없는 적격자로서 천안시민의 편안한 심부름꾼이 되겠다”고 피력했다.

이를 위해 도 예비후보는 “천안 원도심과 신도시가 각각의 색깔을 가지고 성장하며 아이는 즐겁고 엄마는 편안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하며 “정치권의 패거리 노름에서 자유로운 정치적으로 빚이 없는 사람으로 법조인의 전문성과 경험, 능력을 살려 천안 발전의 새로운 동력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 예비후보는 천안 신안초, 계광중, 천안고와 단국대 법학석사를 취득하고 제34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서울중앙지검과 대전지검 천안지청 등에서 검사로 일했다.

주요경력으로는 새누리당 충남도당 부위원장, 천안시축구협회장, 제18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위 직능총괄본부 부본부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천안고 총동문회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