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교안위, 손현옥 부위원장 선출
세종시의회 교안위, 손현옥 부위원장 선출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0.01.17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교육청 2020년 주요 업무계획 보고
조례안 등 5개 안건 처리
제60회 임시회 산업건설위원회 회의.
세종시의회는 17일 제60회 임시회를 통해 손현옥 의원을 신임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세종=뉴스봄] 육군영 기자 =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는 윤형권 부위원장의 사임에 따라 본회의 의결을 거쳐 박성수 위원의 보임(기존 행정복지위원회 소속)을 확정했으며, 손현옥 위원은 신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17일 밝혔다.

위원회는 제60회 임시회 기간 중 15~17일까지 세 차례 회의를 열고 시청과 교육청 소관 2020년 주요업무 보고‧청취와 조례안 2건 등 5개 안건을 심사했다.

심사 결과 ‘세종시 시립학교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세종시 교육비특별회계 소관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원안 가결됐다.

상병헌 위원장은 질의를 통해 “최근 공직선거법 개정으로 선거 연령이 하향 조정됐다”며 고3 학생들의 올바른 참정권 행사를 위해 철저한 준비를 당부하며 “교육공동체가 요구하는 정책들을 적기에 추진하는 것은 물론 세종교육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향상되도록 더욱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열린 교안위 제3차 회의에서는 시청 시민안전실과 소방본부 소관 업무에 대한 2020년 주요 업무계획을 보고 받았다.

이날 교안위 위원들은 “많은 예산을 들여 도입된 소방 드론이 급박한 화재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치밀한 운용계획을 수립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올해도 시민의 안전을 위해 더 노력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교육안전위원회가 처리한 조례안 2건과 기타 안건은 오는 22일 열리는 제6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심의‧의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