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 대전 중구 예비후보 등록… 전략공천 전주곡(?)
황운하, 대전 중구 예비후보 등록… 전략공천 전주곡(?)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0.02.01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운하 "품격 있는 정치인 될 것"
권중순 대전시의원(우측)이 황운하 원장의 예비후보 등록 서류를 중구 선관위 관계자에게 제출하고 있다.
권중순 대전시의원(우측)이 황운하 원장의 예비후보 등록 서류를 중구 선관위 관계자에게 제출하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민주당 적격성 평가를 통과한 황운하 경찰인재개발원장이 31일 대전 중구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황 원장은 입장문을 통해 “부득이하게 대리인인 권중순 대전시의원을 통해 접수하게 됐다”면서 “국민 안전을 책임져야 하는 입장으로 제가 근무하는 경찰인재개발원에서 현장을 지키겠다”고 전했다.

이어 황 원장은 “시대적 과제이자 국민적 염원인 검찰개혁이 시작점이 되도록 진력해 왔다”며 “형사사법 제도의 민주화를 이뤄 억울한 사람을 만들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황 원장은 공정선거를 위한 5개 공약으로 ▲후보 간 토론과 정책대안 제시 ▲불법 선거운동 배격 ▲네거티브 선거운동 배척 ▲당헌당규와 민주적 절차 참여 ▲선거자금 모금 투명성 보장 등을 내걸었다.

또 황 원장은 검찰 기소와 관련해 “검찰은 묻지 마 기소라는 무책임한 공소권 남용을 감행했다”면서 “경찰개혁의 완성을 위해 제게 주어진 소임을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 중구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권오철, 전병덕, 송행수 예비후보가 이미 포진한 상태라 치열한 당내 경선 또는 중앙당 차원의 전략공천 여부에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