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덕구 전락공천에 집단반발
더불어민주당, 대덕구 전락공천에 집단반발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0.02.17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예비후보들 “지역현실 도외시해, 중앙당 재심 요구할 것”
민주당 대덕구 지방의원들 “전략 공천 시 단체 행동으로 강력 대응”
박영순 전 대전 정무부시장, 최동식 전 청와대 행정관, 박종래 전 대덕지역위원장.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더불어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가 지난 15일 대전 대덕구 선거구를 전략 선거구로 결정하자 지역 예비후보들과 소속 지방의원들이 철회를 촉구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공관위는 예비후보 3명에 대해 전화 여론조사 등을 통해 유권자의 인지도와 미래통합당(前 자유한국당) 정용기 의원과 대결할 경우를 탐색한 뒤 전략선거구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대덕구에는 박영순 전 대전시정무부시장과 최동식 전 청와대 행정관, 박종래 전 대덕구지역위원장 등 3명이 출사표를 던진 상태다.

17일 박영순 예비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전략공천은 지역현실을 도외시한 동떨어진 결정”이라며 “당이 정한 절차에 따라 재고를 요청하는 재심 신청을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최동식 예비후보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심위의 대덕구 전략선거구 지정 요청 발표와 관련해 공관위에 재심을 신청할 예정”이라며 “흔들림 없이 선거운동에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미경 대덕구의회 의장.
서미경 대전 대덕구의회 의장.

더불어민주당 소속 대덕구 시·구의원 및 권리당원 일동도 공관위의 결정을 이해할 없다며 경선을 통해 순리적인 공천 절차를 거쳐 국회의원 후보를 추천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들은 입장문을 통해 “중앙당 공관위는 정치공학적인 계산만으로 세 명의 후보에게 경선에 참여할 기회조차 주지 않고 배제하는 것은 공당으로서 용납할 수 없는 처사”라며 “새로운 후보가 공천된다 해도 대덕구 당원들이 협조할리 만무하고 불공정 행위 자체가 보수야권 후보의 당선을 돕는 해당행위로 귀결될 것임은 자명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전략선거구 지정 철회와 경선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고 낙하산 후보 추천을 강행한다면 단체행동으로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