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선관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홍보대사 위촉
대전선관위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홍보대사 위촉
  • 육군영 기자
  • 승인 2020.03.24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IST 이상엽 교수, 대전MBC 남유식, TJB 김윤지 아나운서, 대학생 홍보팀 위촉
KAIST 이상엽 특훈교수가 임명장을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KAIST 이상엽 특훈교수가 홍보대사 위촉패를 들고 환하게 웃고 있다.

[대전=뉴스봄] 육군영 기자 = 대전선거관리위원회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홍보대사로 KAIST 이상엽 교수와 충남대 학생 홍보대사(제17기 백마누리), 대전MBC 남유식 아나운서, TJB 김현지 아나운서를 위촉했다고 24일 밝혔다.

KAIST 생명화학공학과 이상엽 특훈교수는 미생물로 화학물질 등을 생산하는 ‘시스템 대사공학’ 분야의 창시자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화학제품 제조라는 새 지평을 열어가고 있는 세계적 석학이다.

충남대 제17기 학생홍보대사 9명은 충청권 대표 대학의 학생 대표로서 이번 국회의원 선거가 전 국민이 참여하고 아름다운 축제가 되기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선정됐다.

TJB 김현지 아나운서.
TJB 김현지 아나운서.

대전 MBC 남유식 아나운서는 뉴스데스크 앵커와 ‘독전’ 등 각종 프로그램에서 MC로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TJB 김현지 아나운서는 8뉴스 앵커와 ‘FM 좋은날 좋은 아침’의 인기 진행자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들은 4월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TV·라디오 홍보캠페인, 선거홍보물 모델 및 언론 홍보활동을 하며 선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적극적인 투표참여를 독려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대전선관위 김기병 사무처장은 “투표참여는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 중 하나”라며 “지금과 같은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선거는 국가를 바로 세우는 일”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